본문 바로가기

제품개발 정보공유/PCB 회로설계

다양한 종류의 스위치(Switch)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한국전자기술 입니다.

전등을 소등하거나 점등할때, 또는 마우스를 클릭할 때, 전기포트 등의 전자제품을 켜거나 끌 때 우리는 스위치(Switch)라는 부품을 사용합니다.


회로설계에서 유용하게 활용되는 부품인 스위치는
택트 스위치, 토글 스위치 등.. 다양한 종류를 가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다양한 스위치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스위치의 기본 역할과 원리

스위치가 가지는 가장 기본적인 역할은 제품의 On/Off가 될 수 있습니다.

스위치는 내부의 접접을 이용해 접점이 연결되면 전류가 흐르도록(on)하고 접점이 떨어지면 전류가 흐르지 않는(off) 원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위치의 종류

 

택트스위치(출처 : 아이씨뱅큐)

택트스위치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버튼을 누르는 스위치입니다. 크기가 작아 소형 제품에도 활용할 수 있으며 단가도 저렴합니다.

전원의 On/OFf에 주로 활용되는 스위치로 가전제품을 포함한 거의 모든 전자기기에 포함됩니다

 

토글스위치

토글스위치는 전투기나 비행기, 조이스틱 등에 내장되어 기능을 제어하는 역할을 합니다. 외관 형상을 보면 사용법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데 위쪽 막대를 왼쪽으로 제끼면 ON, 오른쪽은 OFF(혹은 반대이거나)와 같은 방식으로 동작하는 스위치입니다.

 

로터리 스위치(출처 : Jaytom Online)

회전하는 방식으로 구성된 로터리 스위치는 가스레인지, 선풍기, 전자레인지, 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스위치로 스위치를 손으로 돌려줌으로써 접점이 연결되는 방향을 원하는 방향으로 돌려 사용할 수 있습니다.

 

DIP스위치(출처 : 디바이스마트)

초소형 스위치를 여러 개 가지고 있는 DIP 스위치는 내부에서 분리된 스위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스위치별로 다른 동작이 가능하며 수명도 긴 편입니다. 무선 원격 제어 등의 제어 장비, 계측기 등에 주로 사용됩니다.

 

리미트 스위치(출처 : 에듀이노)

마이크로 스위치라고도 불리는 리미트 스위치는 마우스 버튼에 활용되는 스위치입니다. 형태에 따라서는 롤러나 레버가 부착된 모델도 있습니다. 대용량의 전류를 제어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어 컨베이어 벨트나 엘리베이터와 같은 큰 전력이 필요한 제품에도 많이 활용됩니다.

 

 

 

제품개발 견적받기 : http://krnd.kr

 

Korean Electronics Technology – Electronics and innovative technology

한국전자기술은 다년간의 축적된 ‘Iot스마트 디바이스 제품개발분야의 기술’과 ‘융복합 서비스 로봇 개발분야의 기술’을 바탕으로 제품화 노하우와 사업화의 경쟁력을 통해 고객의 아이디

krnd.kr

 

제품개발 시제품제작 업체 한국전자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