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창업의 파트너 KET, 제품개발이 중요한 이유는?

시장의 니즈에 부합하고 ICT 경쟁우위를 확보한 개발 프로세서를 갖기 위해서는 경험과 노하우가 필수입니다.

기술창업의 파트너 KET에서는 스타트업(창업기업)에 경험과 노하우를 제공하여 창업 맞춤형 지원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KET 원스톱 제품개발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주)한국전자기술의 블로그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아이디어가 제품화되기까지 [제품디자인 / 기구설계 / 회로설계 / 시제품 목업제작] 전 과정을 Management 하는 원스톱 제품 개발업체 (주)

ket-jm.tistory.com

 

기술창업자의 애로사항

R&D 사업화 성공률은 기술개발 성공률의 절반 수준이라고 합니다(출처: 제3차 중소기업 기술혁신 촉진계획).

왜 이렇게 사업화 성공률이 낮은 것일까요?

 

기술창업자들이 창업 전 고려해보아야하는 몇 가지 사항들이 있습니다. 내 경험과 생각을 기반으로는 좋은 아이템이더라도 시장의 실제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기 때문이에요. 

 

기술창업자들이 고려해야하는 사항들 중 주요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제품과 서비스가 시장의 실제 수요를 충족하는가?

- 제품 or 서비스의 경쟁 상황은 어떠하며, 블루오션 기회영역이 존재하는가?

- 기술이나 특허, 고객 관계 등 독보적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가?

- 비즈니스 모델은 트렌드에 적절한가?

- 높은 마진을 낼 수 있는 제품인가 또는 시장 점유율은 얼마만큼 가질 수 있을것인가?

 

실제로 2017년 기준 913,340개의 기업이 창업에 성공했으나 698,297개의 기업이 폐업을 결정했고, 그중에서 가장 크게 감소한 업종은 전자 분야 제조업인 것으로 나타났어요. 전자제품의 경우 지속적으로 신제품 및 개선 제품을 출시하는 것이 중요한데, 스타트업의 경우 자금이나 인력문제로 계속해서 신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어려운 실정이에요. 이렇다보니 창업 3년에서 5년 사이의 Death Valley를 이겨내지 못하고 쓰러지는 업체들이 많이 있습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것은 기술전문인력, 판로개척, 사업자금이 있어요. 그 중에서도 자금은 가장 큰 창업 애로요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스타트업에서의 자금은 언제나 발목을 붙잡는 요소가 되는데요, 대기업처럼 홍보를 하지 못하는 것도 대기업처럼 많은 물량을 제작해 단가를 낮추기 힘든 것도 계속해서 개선 버전의 제품을 개발해낼 수 없는 것도 자금력으로 인한 요인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양산모델 개발에 역량을 쏟아부어 제품을 출시하고 사업화에 성공해야할 필요가 있어요.

단순 아이디어로 창업하는 경우에는 더욱 객관적인 판단이 중요합니다. KET는 기술창업 파트너로서 창업자들이 가질 수 있는 오류들을 제거하며, 성공적인 창업의 길로 들어설 수 있도록 부스터 역할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검증되지 않은 제품의 무리한 개발 추진을 지양하여 창업 성공의 길로 들어서게끔 창업자의 입장에서 생각해드리고 있어요.

 

KET의 경험과 노하우를 불어넣어 제품개발을 도와드리고, 창업기업에서는 마케팅과 경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하여 역할 분담을 나누는거지요. 이로써 Win-Win 전략을 가지는 것이 저희 KET의 원스톱 제품개발서비스입니다.

 

저희도 스타트업이던 시절이 있었고, 스타트업의 어려움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그 때 누군가가 파트너로써 이런 부분을 도와줬더라면.. 하는 생각으로 지금과 같이 제품개발을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기술창업을 목표로 하고계시다면 (주)한국전자기술로 연락주세요.

 

 

 

 

제품개발 시제품제작 업체 한국전자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