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트폴리오/시제품 제작

가정용 소형 ESS 디자인 목업 및 워킹목업 시제품 제작

 

해당 제품은 태양열을 이용해 충전이 가능하며 전기가 공급되지 않는 상황이나 장소에 활용할 수 있는 ESS(에너지 저장장치) 제품입니다.

내부에는 태양열 패널이 위치하고 있으며, 패널을 보호해줄 밀봉재와 프레임이 사용되며 인테리어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과 동일하게 태양광 패널의 반대쪽에는 거울(유리)이 위치하게 됩니다. 그 외에도 정션박스나 덮개 등 자잘한 부품이 많이 포함되는 제품이에요.

 


 

가정용 소형 ESS 시제품제작

부품 제작

 

제작한 하판의 모습입니다. 음양각의 로고를 새겼으며 손잡이가 들어갈 홈과 지지대가 위치하는 홈이 있습니다. 손잡이는 비상 시 또는 외출 시 제품을 편하게 드는 용도이며, 지지대는 솔라셀 충전을 위한 각도 조성 용도로 사용되는 부품입니다.

 

 
해당 시제품제작건은 다수의 부품으로 구성된 시제품제작건인데요, 전체적인 사이즈 제원은 640*307*103(㎜)이지만 소형부품들의 다수 제작 및 조립되어 완성됩니다
 
 
 
지지대 출력물의 모습입니다.
 

손잡이와 지지대 출력물의 모습입니다. 패턴이나 각도도 잘 출력되었고, 손잡이에 음각 구조로 HANDLE임을 나타내는 문구를 기재했습니다.

 


소켓 및 스위치부입니다. 출력된 부품의 가운데 동그란 홀은 스위치가 위치하게될 공간입니다. 먼지가 앉지 않고, 디자인적으로도 심미성을 해치지 않는 플렉시블한 커버로 가려주었습니다.

 

 

출력한 플렉시블 덮개 부품입니다. 아웃도어 상황에서 제품을 사용할 시 방수/방습/방진 역할을 하여 단자를 보호합니다.

 

그 외 다른 부품들도 오차없이 잘 출력되었으며, 부품간 조립과 볼트 체결까지 잘 마쳤습니다.
 

 

 

조립 및 마무리

 

 

디자인 목업 제작 후 폴리머배터리와 인버터 등 내부 회로와 결합하여 동작할 수 있도록 워킹목업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디자인 요소만 확인하는 디자인 목업(시제품) / 기능부를 확인하는 워킹목업(시제품) 등.. 시제품제작이 필요하신 분은 (주)한국전자기술로 연락주시면 퀄리티 높은 시제품을 제작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