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상품인 GPS 그립톡은 휴대폰을 분실하면서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경험삼아 고안된 제품입니다. GPS 기능을 탑재하여 핸드폰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로고를 전면부에 내세운 디자인과 로고를 음각처리한 디자인, 총 2가지 버전으로 설계되었습니다.
GPS 그립톡 디자인컨셉 설정
네이밍 도출
그립톡 제품은 이미 시장에 다수의 디자인으로 출시되어 있으며, 본 제품이 가지는 경쟁력은 [기능성]이 됩니다. 따라서 기능성을 돋보이게 하는 브랜딩과 제품디자인 전략을 수립하고자 네이밍을 도출했습니다.
'GriPS'라는 네이밍이 최종적으로 선정됐습니다. 언뜻보기 그립톡을 알리는 것처럼 보이지만 대문자인 G, P, S를 통해 GPS 기능을 탑재하고 있음을 드러내고 제품의 기능과 특징을 소비자에게 언뜻 알려주는 역할을 하는 네이밍입니다.
디자인 컨셉 설정
의뢰자분의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 디자인 방향성을 정립합니다. 제품의 네이밍을 통해 기능성을 알리는 전략을 수립했으며, 네이밍이 돋보일 수 있는 제품디자인을 도출해야합니다. 그립감이 중요한 제품으로, 원형 형태의 기본 형태를 가지도록 구성합니다. 또한 모든 휴대폰에 어울릴 수 있도록 심플한 컬러와 디자인을 구현합니다.
GPS 그립톡 제품디자인 설계
3D 모델링
컨셉과 동일하게 원형 형태로 설계하였으며, 자바라 형태를 가지고 있어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둘 수 있는 형태를 가집니다. 휴대폰의 기종이나 색상에 관계없이 제품이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심플한 블랙컬러를 메인컬러로 설정했습니다.
이미 시장이 형성되어 있고 제품군이 활발히 판매되고 있는 캐시카우타입의 제품으로, 시중에 많은 그립톡 제품들과 유사한 사이즈와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3D 렌더링
로고를 전면부에 내세운 디자인과 로고를 음각처리한 디자인, 총 2가지 버전의 디자인을 가지는 제품으로 모델링부터 렌더링까지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로고의 유무가 상이한 전면부를 제외하고는 모든 부품의 형태와 사이즈가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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