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개발 정보공유/시제품 제작

유아용품 재질에 대한 규정과 추천 재질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한국전자기술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아래의 유아용 보틀 제품디자인 사례를 보고 주신 문의를 바탕으로 정했어요..! 바로 [유아용 보틀 재질]에 대한 문의사항입니다

 

KET 유아용 보틀 제품디자인 사례 >>

 

유아용 보틀 제품디자인 사례 #산업디자인전문회사 제품디자인

#한국전자기술 유아용보틀 제품디자인 사례입니다. Example. 1 유아용 보틀 모델링 라이노를 이용해 대략...

blog.naver.com

 

 

유아용품을 제작할 때 고민하셔야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재질 문제 입니다.

유아용품 재질에 대한 규정은 국가별로 다르나유럽의 경우 환경호르몬 중 비스페놀A 함유를 제재하기 위해  폴리카보네이트(PC) 소재의 유아용품 제조, 판매, 수입을 금지하고 있어요.

 

동물 실험결과 여러 독성을 함유하고 있던 비스페놀 A는 과하게 노출될 경우 기형아 출산과 태아사망, 성조숙증 등의 질병을 야기할 수 있는 위험한 물질인데, 각국에서 비스페놀 A 사용의 규제가 시작되었을 때 가장 먼저 규제된 제품이 바로 유아용품이에요.

캐나다에서는 2008년부터, 프랑스에서는 2010년부터, EU는 2011년부터 비스페놀 A가 젖병에 사용되는 것을 금지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젖병 제조에 비스페놀 A를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2023.03.18 - [제품개발 정보공유/시제품 제작] - 투명한 시제품제작 소재 #아크릴 #폴리카보네이트(PC)

 

투명한 시제품제작 소재 #아크릴 #폴리카보네이트(PC)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한국전자기술 입니다. ​ 시제품제작 소재 중 대표적인 투명 소재로 꼽히는 아크릴과 폴리 카보네이트(PC), 이 소재들은 어떤 특징이 있고 아크릴과는 어떻게 다를까요? 20

ket-jm.tistory.com

 

유아용품 제작 추천 소재 1. 폴리에테르설폰(PES)

폴리에테르설폰(PES)은 미국 FDM 인증에 인가되어있으며 열과 충격에 강한 소재 중 하나입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제품이에요. 도장이나 도금, 증착도 가능한 소재이므로 원하는 디자인으로 후가공도 가능합니다.

 

유아용품 제작 추천 소재 2. 폴리페닐설폰(PPSU)

마찬가지로 열과 충격에 강하며 내화학성, 내구성도 우수한 폴리페닐설폰(PPSU)은 의류기기에도 사용되는 소재입니다. 폴리에테르설폰에 비해서도 열과 충격에 강하며 가볍기 때문에 젖병 소재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유아용품 제작 추천 소재 3. 폴리프로필렌(PP)

친환경 소재인 폴리프로필렌은 가볍다는 장점이 있지만 다른 소재들에 비해 내구성이 높지는 않습니다. 사용 수명도 비교적 짧으며

스크래치에 취약하기 때문에 세척 시에도 주의해야해요.


앞서 언급했듯 환경호르몬 중 비스페놀A라는 물질은 소비자에게도, 바이어에게도 환영받을 수 없어 환경호르몬 여부를 꼭 확인하신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비스페놀A가 함유되지 않은 건강한 BPA Free 소재인지 꼭 확인해보세요!

또한 해당 소재들을 사용할 때는 해당 재질을 적용할 수 있는 진공주형이 가능한 업체로 컨택하셔야 합니다.

 

 

 

제품개발 견적받기 : http://krnd.kr

 

Korean Electronics Technology – Electronics and innovative technology

한국전자기술은 다년간의 축적된 ‘Iot스마트 디바이스 제품개발분야의 기술’과 ‘융복합 서비스 로봇 개발분야의 기술’을 바탕으로 제품화 노하우와 사업화의 경쟁력을 통해 고객의 아이디

krnd.kr

 

제품개발 시제품제작 업체 한국전자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