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개발 정보공유/시제품 제작

알루미늄 아노다이징 표면처리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한국전자기술 입니다.

후처리 방법 중 하나인 아노다이징은 알루미늄에 금속을 도금하는 공정 방식입니다. 양극 산화처리라고도 하는 아노다이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아노다이징이란? :: 알루미늄 표면처리 가공방식

 

아노다이징은 알루미늄으로 된 표면을 후처리하는 가공 방식 중 하나로 제품의 내구성을 높이고 제품의 표면을 일정하게 만드는 가공방식입니다.

아노다이징 처리를 하면 깔끔한 미관을 연출할 수 있고, 녹이 슬거나 오염, 변질되는 것을 방지할 수도 있어요. 따라서 외부 충격에 의한 파손을 제외하고는 반영구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연질 아노다이징을 사용할 경우 광택, 색상 등에서도 우수한 후처리 방식이 되기 때문에 산업용품뿐 아니라 많은 용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차량, 선박, 조선 등의 분야에서 아노다이징된 알루미늄을 많이 활용하고 있어요.

 

아노다이징 종류:: 경질 vs 연질

 

아노다이징은 경질 아노다이징(하드-아노다이징)과 연질 아노다이징(소프트-아노다이징)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경질 아노다이징은 피막층이 두껍고 표면의 경도를 높여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높은 경도뿐만 아니라 내식성, 내마모성 등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 공업용품에 주로 활용됩니다.

연질 아노다이징은 경질에 비해 피막층이 얇지만 고급스러운 느낌을 위해 광택을 내줄 수 있으며 염료를 이용해 다양한 색상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내마모가 중심인 경질 아노다이징과 달리 보호성과 더불어 미관 장식을 위해서도 다수 활용됩니다.

 

 

 

제품개발 견적받기 : http://krnd.kr

 

Korean Electronics Technology – Electronics and innovative technology

한국전자기술은 다년간의 축적된 ‘Iot스마트 디바이스 제품개발분야의 기술’과 ‘융복합 서비스 로봇 개발분야의 기술’을 바탕으로 제품화 노하우와 사업화의 경쟁력을 통해 고객의 아이디

krnd.kr

 

제품개발 시제품제작 업체 한국전자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