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개발 정보공유/제품디자인 설계

패키지 디자인을 '잘'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한국전자기술 입니다.

소비자와의 첫인상이 되는 패키지 디자인, 이전 포스팅에서도 패키지 디자인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했었는데요. 패키지 디자인을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2023.01.06 - [제품개발 정보공유/제품디자인 설계] -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비자를 사로잡는 방법과 성공사례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비자를 사로잡는 방법과 성공사례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한국전자기술 입니다. ​ 소비자를 한눈에 사로잡기 위해서는 제품디자인만큼이나 패키지 디자인도 중요합니다. ​ 오늘은 그 패키지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

ket-jm.tistory.com

 

한 눈에 보자마자 어떤 제품이며, 어떤 특징이 있는지
나아가 기업의 인지도나 브랜드 인지도가 있는 경우 로고 또는 컬러로 알려줍니다.

 

잘 만든 패키지 디자인이라면 많은 설명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이 제품이 어떤 제품인지를 알리며 나아가 어떤 기업에서 만든 제품인지 또는 어떤 특징이 있는지까지 패키지 디자인에서 한 번에 담을 수 있으면 좋습니다. 패키지 디자인이란 제품을 한 눈에 사로잡을 수 있도록 하는 포장이므로 소비자가 우리 제품에 눈길을 줄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야해요.

기업의 인지도나 브랜드 로고 인지도가 있다면 로고 또는 기업의 컬러를 담아 우리 제품임을 널리 알릴 수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카카오 굿즈에 노란색이 많이들어간다면 멀리서 봐도 카카오 굿즈임을 알 수 있듯이요.

기업 인지도가 높지 않더라도 이미지에 맞는 컬러감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파란색은 신뢰성이 높은 느낌을, 초록색은 자연친화적이고 평화로운 느낌을, 금색은 고급스럽고 차분한 느낌을, 붉은색은 뜨겁고 열정적인 분위기를 연출해줄 수 있습니다. 슈퍼말차로 유명세를 탄 제품들 또한 강렬하고 눈에 띄는 초록색을 활용해 패키지 디자인을 구성했어요.

 

내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적절한 만족감을 줍니다

 

좋은 패키지 디자인은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줍니다. 친환경적인 소재로 불필요한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거나, 고객에게 전하는 감사 인사를 담고있다거나, 언박싱을 하면서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포인트가 있다거나, 고급진 또는 화려한 장식 등을 통해 만족감을 선사할 수 있어요.

그러나, 무조건 화려하다거나 무조건 최소화하는 것이 좋은 방향은 아닙니다. 내 제품, 기업 이미지, 구매하는 소비자 층을 고려하여

내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라면 어떤 점에서 만족감을 느낄지 분석하여 반영해보세요.

 

기업에서 추구하는 비전을 전달하거나 광고 역할을 함께 수행합니다

 

잘 만든 패키지 디자인은 우리 기업에서 추구하는 비전을 전달하기도 합니다.  최소화된 포장과 친환경적 소재로 친환경을 추구하는 기업임을 나타낼 수도 있고 강한 컬러감을 이용해 브랜드 컬러를 퍼뜨릴 수도 있습니다. 우리 기업이 추구하는 이미지가 어떤 이미지인지

지속적으로 패키지 디자인에 담음으로써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노출시키는 것이 중요해요.

별도의 비용이 투입되는 온라인 광고나 TV광고와 달리 패키지 디자인은 물건을 판매하기 위해 전시를 하는 것만으로도 브랜드를 널리알리고 광고 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좋은 광고의 수단이 됩니다.

 

 

 

제품개발 견적받기 : http://krnd.kr

 

Korean Electronics Technology – Electronics and innovative technology

한국전자기술은 다년간의 축적된 ‘Iot스마트 디바이스 제품개발분야의 기술’과 ‘융복합 서비스 로봇 개발분야의 기술’을 바탕으로 제품화 노하우와 사업화의 경쟁력을 통해 고객의 아이디

krnd.kr

 

제품개발 시제품제작 업체 한국전자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