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개발 정보공유/시제품 제작

3D 프린팅 출력 시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한국전자기술 입니다.

3D 프린팅 출력 시간은 여러 가지 요소에 의해 출력물별로 상이해집니다. 오늘은 3D 프린팅의 출력 시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D 프린팅 출력 시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1. 작업자의 설정

 

3D 형상을 출력하기 위해 작업자는 3D프린터의 다양한 조건을 지정할 수 있는데요, 출력 시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프린터 헤드의 [ 이동 속도 ]입니다.  프린터 헤드의 이동 속도가 빠를수록 형상을 빨리 제작할 수 있으나 속도가 너무 높을 경우 오히려 출력물이 망가질 수 있으니 주의하여 설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3D 프린팅 출력 시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2. 출력물의 크기와 밀도

 

같은 장비를 사용하는 경우 크기가 큰 출력물의 출력시간이 오래걸리게 됩니다. 프린터 헤드의 이동 범위도 넓고 필라멘트 압출도 더 많이해야하기 때문이에요. 마찬가지로 출력물의 내부공간의 밀도에 따라서도 출력시간이 상이해집니다.

밀도가 높은 형상은 출력시간이 오래걸리지만 그만큼 견고하고, 밀도가 낮거나 안이 뚫린 형상은 내구성이 낮습니다.

 

3D 프린팅 출력 시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3. 출력 방식과 장비

 

같은 형상이더라도, 출력하는 방식이나 장비에 따라 출력시간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3D 형상 출력 방식에는 FDM, SLA, 폴리젯 등 다양한 방식이 있으니 원하시는 일정과 퀄리티에 따라 출력대행업체와 상의하여 출력방식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대형 출력물의 경우 대형 3D 프린터를 활용하거나 파트를 구분하여 출력 후 접합하는 방식을 사용할 수도 있어요.

 

 

 

제품개발 견적받기 : http://krnd.kr

 

Korean Electronics Technology – Electronics and innovative technology

한국전자기술은 다년간의 축적된 ‘Iot스마트 디바이스 제품개발분야의 기술’과 ‘융복합 서비스 로봇 개발분야의 기술’을 바탕으로 제품화 노하우와 사업화의 경쟁력을 통해 고객의 아이디

krnd.kr

 

제품개발 시제품제작 업체 한국전자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