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개발전문업체 KET

시제품제작 견적 의뢰 시 준비해야하는 파일

 

안녕하세요, 한국전자기술입니다.

 

시제품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3D 프린터, CNC 등의 가공장비가 사용됩니다. 장비를 이용해 원하는 형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형상을 장비에 입력할 파일이 필요하기 때문에 시제품을 제작하기 위해서 꼭 형상에 대한 파일이 필요합니다.

 

형상의 크기나 난이도에 따라 제작비용이 결정되는 시제품제작 견적을 위해서도 파일을 보유하고 계신 것이 좋아요.

 

시제품제작 견적 의뢰 시
어떤 파일이 준비되면 좋을까요?
 

 

STL / STP 등 3D 모델링 파일을 가지고 계실 경우, 정확한 견적을 위해 파일을 함께 첨부해주세요

 

3D 프린터에는 STL 파일이 가장 흔하게 사용됩니다. 3D프린팅 중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방식인 FDM, SLA 방식으로 시제품을 제작하기 위해 필요한 파일 확장자가 STL이에요. 그 외에 PLY, X3D, VRML, AMF 등의 확장자를 가진 파일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확장자의 3D파일을 가지고 계신 경우, 저희에게 보유중이신 파일 포맷을 알려주셔도 됩니다)

 

2023.06.12 - [제품개발 정보공유/시제품 제작] - 3D 프린터 출력의뢰를 위한 파일 확장자

 

3D 프린터 출력의뢰를 위한 파일 확장자

​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한국전자기술 입니다. ​ 3D 프린팅 출력을 의뢰할 때는 출력할 형상에 대한 모델링 파일 보유 여부와 후가공 진행 여부, 기타 주의사항 등을 전달해주셔야하는데요.

ket-jm.tistory.com

 

 

3D 파일이 없는 경우, 견적 의뢰에 필요한 사항

 

제품에 대한 간략한 설명, 정확한 외관 사양을 전달해주시면 시제품제작 견적이 가능합니다. 품목은 어떤 분야인지, 구현해야하는 범위가 후가공 또는 기능부 구현을 포함하는지, 시제품이 사용되는 목적과 기능을 명확히 알려주셔야 합니다. 외관 사양에는 전체적인 사이즈(길이, 너비, 높이)가 포함됩니다.

 

파일이 없는 경우 저희 KET에서 설계파일 생성이 가능하며, 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한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2023.02.17 - [제품개발 정보공유/시제품 제작] - 3D 프린팅 출력에 필요한 파일은 어떻게 만들까요?

 

3D 프린팅 출력에 필요한 파일은 어떻게 만들까요?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한국전자기술 입니다. ​ 3D 프린팅 출력을 요청주실 때 3D 파일의 보유여부를 여쭤봅니다. 3D 프린팅을 위해 출력할 모델에 대한 파일이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 3D 프린

ket-jm.tistory.com

 

그 외의 작업일정이나 소재 등 원하는 요구조건이 있으시면 함께 전달해주시면 견적서 발행에 참조할 수 있습니다 :)

 

 

 

제품개발 견적받기 : http://krnd.kr

 

Korean Electronics Technology – Electronics and innovative technology

한국전자기술은 다년간의 축적된 ‘Iot스마트 디바이스 제품개발분야의 기술’과 ‘융복합 서비스 로봇 개발분야의 기술’을 바탕으로 제품화 노하우와 사업화의 경쟁력을 통해 고객의 아이디

krnd.kr

 

제품개발 시제품제작 업체 한국전자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