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개발전문업체 KET

시제품을 투명하게 제작하는 방법 (+후기)

안녕하세요, 한국전자기술입니다.

 

아이디어로 존재하던 제품을 실물 형상 샘플로 제작하는 과정인

시제품 제작은

때에 따라 투명한 부품의 제작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LED가 투과되어야한다던지

디자인적으로 투명함이 구현되어야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에요

 

 

시제품을 투명하게 제작하는 방법

 

FDM 출력을 진행할 때는 필라멘트라는 플라스틱 소재를 이용합니다. 이 때 투명한 필라멘트를 사용하면 FDM 방식을 사용해 시제품을 투명하게 제작해줄 수 있습니다.

광경화레진을 이용해 형상을 적층하는 방식인 SLA 출력은 레진이라는 재료를 사용하는데, 마찬가지로 투명 레진을 사용해 투명한 시제품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FDM 방식과 대비했을 때 표면 조도의 퀄리티가 높은 편이에요.

적층 가공방식이 아닌 절삭가공방식을 이용할 경우, 아크릴이나 PC, 유리와 같은 투명 소재들을 깎아 투명한 시제품을 만들어줄 수도 있습니다.

아크릴은 견고하고 가공성이 용이한 무색 투명의 소재이며, 도료에 색상을 입히는 과정도 가능하여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간판이나 네임템, 화장품 케이스 등의 목업 제작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PC(폴리 카보네이트)는 아크릴보다도 높은 강도를 가지고 있으며 내구성과 내열성이 높고, 무게가 가벼워 전자제품 목업에 주로 사용됩니다.

시제품의 목적과 용도에 따라 반투명의 제품이 필요한 경우도 있고, 완전투명의 제품이 필요한 경우도 있으며 그 중간의 투명도를 가지는 부품이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투명 재료를 사용해 시제품을 제작했을 때 투명도는 반투명에 가까우며, 후가공 작업을 통해 투명도를 개선 조절할 수 있어요.

따라서 투명한 시제품을 제작하고자할 경우에는 원하시는 투명도 또는 시제품의 용도나 부품의 역할에 대해 말씀해주시면 니즈에 적합한 투명도를 도출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

 

 

시제품을 투명하게 제작하는 방법 (+후기)
아크릴 가공 방식_환봉 제작
아크릴 가공 방식_환봉 제작
아크릴 가공 방식_티코스터 제작

PC 가공 방식_케이스 제작
SLA 방식_배터리 케이스 제작

SLA 방식_코로나 키트 제작
SLA 방식_소형 가습기 제작
SLA 방식_SD카드리더기 제작
투명 소재의 멀티쿠커 뚜껑
SLA 방식_유아용 보틀 제작
 

 

 

 

제품개발 견적받기 : http://krnd.kr

 

Korean Electronics Technology – Electronics and innovative technology

한국전자기술은 다년간의 축적된 ‘Iot스마트 디바이스 제품개발분야의 기술’과 ‘융복합 서비스 로봇 개발분야의 기술’을 바탕으로 제품화 노하우와 사업화의 경쟁력을 통해 고객의 아이디

krnd.kr

 

제품개발 시제품제작 업체 한국전자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