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트폴리오/제품디자인(+기구설계)

스마트 미니 튀김기 제품디자인(+UXUI디자인/네이밍)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디자인 사례는 [스마트 미니튀김기 FrieD]입니다. 음식조리가 완료되면 뚜껑이 열리고 바스켓이 상단으로 이동해 기름에 더이상 튀겨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조리기구로, 음식의 오버쿡(overcook)을 방지하는 전자제품이에요.

 

스마트 미니 튀김기는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기획상품으로 제품디자인과 렌더링에 적용되는 디스플레이 UI 디자인 및 네이밍을 KET에서 진행했어요.

 

 


스마트 미니튀김기 제품디자인

컨셉보드 설정

최신 가전제품 디자인 트렌드에 따라 깔끔하면서도 다채로운 무드보드를 설정해줍니다.

 

 

구조 설계 모델링

기능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제품 이해도를 대략적으로나마 작성한 뒤 구조와 형태, 사이즈를 도출하는 작업에 들어갑니다.아이디에이션을 통해 구조와 형태가 결정되면 제품의 모델링 설계를 해줍니다.

 

 

+ 디자인 확장 작업

네이밍 작업

Fry의 과거동사 Fried를 나타내면서, 자부심을 나타내는 프라이드(Pride)로 표현될 수 있도록 'FrieD'라는 네이밍으로 결정했습니다.

 

 

UI 디자인

제품의 동작상태를 직관적으로 알려줄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필요했습니다. 무드보드와 제품의 이미지에 맞춰 정보를 전달하는 디스플레이 UI를 디자인해드렸어요.

 

 

3D 렌더링

 

디스플레이 UI 디자인과 네이밍을 적용하여 3D 렌더링 작업을 진행하고, 어플리케이션 뷰를 제작했습니다. 오렌지 골드 계열의 컬러로 고급스러우면서도 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컬럭마을 배치한 사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