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트폴리오/제품디자인(+기구설계)

기획상품 UV 살균박스 제품 디자인


젖병 소독뿐만 아니라 아이들 장난감, 생활용품, 주방용품 등 다양한 물품들을 살균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사용성을 증가시킨 UV 살균박스 제품입니다. 인테리어 성을 확보해주면서 집안일을 여유롭게 만들어주는 '편리미엄 가전테리어' 제품이에요.

 
해당 UV 살균박스는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기획상품으로, 제품 기획단계부터 디자인설계까지 진행한 사례입니다.

 



UV살균박스 제품디자인

기획배경 분석 및 조사

 

트렌드 분석을 위해 경쟁제품과 시장현황을 조사하고 사용자 분석을 진행했습니다. 시장에서는 집안일에 들이려는 노력과 시간을 줄여 여유로움을 얻는 '편리미엄'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었어요.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성을 확보해주는 가전테리어, 컬러테리어 시대에 도달하여 취향과 개성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가전제품에도 적용되고 있었습니다.

 

유사 제품으로는 장난감 살균기, 젖병소독기 등이 있었고 기본적인 사양을 조사하고 포지셔닝하여 분석했어요. 이 과정을 통해 제품의 컨셉을 확정하고 타겟을 선정할 수 있고, 모든 조사와 분석이 완료되면 디자인 방향 설정이 가능해집니다 :)

 

 


메뉴는 기본 기능에 충실할 수 있도록  살균/건조/자동/MUTE 으로만 구성했습니다. 알파벳과 아이콘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제품의 기능을 알아채고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어요.

 

 

3D 렌더링

R값을 최소화하여 공간의 활용도를 높이고 자외선이 고루 투사되는 단층구조의 가로형 디자인으로 디자인 컨셉을 확정했습니다.상하단에 UV-LED를 장착했고 180도 오픈형 도어를 적용시켰어요.버튼 조작부는 외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최대한 직관적으로 기능을 알 수 있도록 아이콘과 텍스트로 구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