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개발전문업체 KET

유아용품 상품 개발 시 주의해야할 점과 제품개발 전문업체 추천

안녕하세요, 한국전자기술입니다.

 

유아용품 개발은 타 카테고리 상품에 비해 까다롭게 진행되는데요, 소재가 안전한지 확인하고 제품의 본 기능에 충실하는지, 아이들이 사용하기 위험하지는 않은지 디자인부터 샘플 제작, 소재 선정, 인증까지 하나하나 신경써서 개발해야 합니다.

 

 

 

안전성 + 기능성을 겸비한 유아용품 제품디자인

 

유아용품 개발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할 부분은 안전성입니다. 아이들이 입으로 가져가더라도 위험하지 않도록 안전한 사이즈와 형태를 가져야하며 날카로운 파편이나 모서리에 아이들이 다치지 않도록 설계해야합니다. 제품의 컨셉디자인이 도출되면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사용해 구상한 디자인을 확인하고, 안전성을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재질 또한 안전한 재질을 선택해야하는데, 환경호르몬의 일종인 비스페놀A가 함유되어있는 폴리카보네이트(PC) 등의 소재에는 유의하시는 것이 좋으며 친환경소재인 PP를 포함하여 PES, PPSU 등의 BPA Free 소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성이 확보되었다면 타 제품군과 동일하게 기능성을 검토하셔야 합니다. 유아용품은 아이들의 발달 인지 능력을 끌어올리거나 사용자 연령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해당 연령층이 사용하기에 무리가 있진 않은지, 제품이 제공하고자하는 기능을 충분히 제공하고 사용자에게 효과를 제공하는지를 충분히 검토해야합니다.

 

 

이 모든 과정이 마무리되면 안전성이나 기능성에 대한 인증을 진행한 뒤 제품을 런칭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개발 전문업체 (주)한국전자기술

 

경남 창원에 소재한 제품개발 전문업체 (주)한국전자기술은 상품의 기획단계부터 꼼꼼하게 케어해드리며 제품디자인, 기능부 구현(회로 설계), 샘플 제작까지 원스톱 제품개발 서비스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양산을 요청하시는 분에 한해 생산 프로세스까지 제공해드리며, 제품개발 시 부가적으로 필요한 인증이나 시험성적서 발급 등에 관한 업무도 보유 중인 네트워크와 연결시켜드리고 있습니다.

 

(주)한국전자기술은 약 100여개의 제품개발 이력을 보유한 제품개발 전문업체로, 유아용품 상품 개발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