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가의 시선

QDM 금형과 양산 금형 #개발대장에게 물어봐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한국전자기술 입니다.

QDM 금형과 양산금형, 같은 듯 다른 두 단어의 정의와 차이점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2023.01.03 - [창업가의 시선] - 대량 생산을 위한 필수 요소, 금형

 

대량 생산을 위한 필수 요소, 금형

​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한국전자기술 입니다. 대량생산을 위해 준비해야하는 요소 중 하나는 #금형 인데요, 금형이란 무엇일까요? 금형은 크게보았을 때 제품을 찍어내는 '틀'이라고 할 수 있

ket-jm.tistory.com

 

QDM 금형이란 무엇일까요?

QDM 금형이란 Quick Delivery Mold의 약자로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금형입니다. 표준 몰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빠르게 제작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며 가격도 비교적 저렴합니다. 

 

한 번에 찍어낼 수 있는 수량이 많지 않아 소량 생산에 특화되어있습니다. 3,000개까지도 제작이 가능하며 경우에 따라 몇십, 몇백개 단위의 소량 생산도 가능해요.

많은 수량을 생산했을 때의 재고가 부담스러운 업체나 시장성을 확신할 수 없는 스타트업에서 주로 사용되는 금형이에요.

 

양산금형과 QDM 금형의 차이점

QDM 금형은 앞서 언급했듯이 소량 생산에 적합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양산 금형은 대량생산을 위해 제작되기 때문에 다품종 소량생산을 목표로 하실 경우 QDM 금형이 적합해요. 

한 번에 사출 가능한 수량은 QDM 금형의 경우 최대 3,000개 가량이며 양산 금형은 10,000개 단위로 보통 생산됩니다.

금형 제작 비용은 양산 금형 대비 QDM 금형이 저렴한 편입니다.

QDM 금형 제작기간은 보통 2주 정도로 책정되어 빠르게 제작이 가능해요. 일반적인 양산 금형의 경우 2달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생산일정이 급박한 경우에도 QDM 금형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개발 견적받기 : http://krnd.kr

 

Korean Electronics Technology – Electronics and innovative technology

한국전자기술은 다년간의 축적된 ‘Iot스마트 디바이스 제품개발분야의 기술’과 ‘융복합 서비스 로봇 개발분야의 기술’을 바탕으로 제품화 노하우와 사업화의 경쟁력을 통해 고객의 아이디

krnd.kr

 

제품개발 시제품제작 업체 한국전자기술